홈페이지 이용 안내 지식생산과 교류, 나눔의 중심.

처음으로 > 홈페이지 이용안내 > 홈페이지 이용 준수사항

홈페이지 이용 준수사항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홈페이지 이용 준수사항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홈페이지를 이용하기 전에 미리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이용 준수 및 조치사항

  • 우리학교 홈페이지 이용 시 우리 사회에서 통용되고 있는 일반적인 윤리인 "정보 통신 윤리강령"과 "네티즌 윤리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 우리학교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반드시 자신의 아이디를 이용해야 하며, 손님(guest)의 경우 자신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을 정확히 입력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 학습정보는 우리학교의 주요 저작물로서 홈페이지 아이디 발급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에 실린 모든 자료는 우리대학에 소유권이 있으므로 이용자들이 임의로 복제하여 상업적으로 이용될 시는 저작권법에 저촉되어 처벌받을 수도 있습니다.
  • 홈페이지 이용자들이 게재한 글과 자료는 6개월 주기로 삭제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홈페이지를 이용할 경우 자동으로 수집·저장되는 개인정보는 이용자들에게 보다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 개선과 보완을 위한 각종 자료로 이용됩니다.
    다만,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러한 정보를 제출하게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 홈페이지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홈페이지 이용자들에 대한 정보접근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우리학교와 관련이 없는 외부 홈페이지 링크 및 상업적인 광고물 등은 등록할 수 없습니다.

부정 이용 행위

  • 다른 사람의 인적 사항을 이용하여 아이디를 등록하여 이용하는 행위
  • 음란물 또는 음란물로 연결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게시판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욕설, 음담패설 등 언어폭력적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상대방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실추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 "정보통신 윤리강령" 또는 "네티즌 윤리강령"에 위배되는 행동을 하는 행위
  • 기타 일반적인 홈페이지 이용에 벗어난 행위

부정 이용 행위자에 대한 조치

  • 부정 이용 행위자의 관련 글은 해당 부서관리자에 의해 즉시 삭제합니다.
  • 우리학교 학칙 및 이와 유사한 관련 지침에 따라 징계 조치하며, 징계를 받은 자는 아이디 삭제는 물론 징계 기간 동안 아이디 등록이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