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이용 안내 지식생산과 교류, 나눔의 중심.

처음으로 > 홈페이지 이용안내 > 문제해결방법 > 학습자료(인터넷 방송강의) 이용

문제해결방법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문제해결방법입니다.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의 홈페이지 이용 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방법을 안내합니다.

  • 홈페이지/학습자료(교과목홈페이지) 이용

    홈페이지/학습자료(교과목 홈페이지) 이용

    홈페이지/학습자료(교과목홈페이지) 이용
    제목 기능
    1. 홈페이지 이용시 환경 설정 보기

    방송대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설정할 부분들입니다.

    1.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 도움말-Internet Explorer 정보 클릭-버전확인
      • 방송대에서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이용하시려면, Internet Explorer9 이상 이여야 합니다. Internet Explorer 8인 경우는,
        9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기 바랍니다.
      • 업그레이드 방법 :http://www.microsoft.com/korea/windows/internet-explorer/default.aspx 에서
        검색하여 다운받은 후, 설치 해야 합니다. 버전 업그레이드를 한 후에, 다음 설정들을 진행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메뉴 중, 도구-Internet Explorer 정보 클릭 후 버전확인)

    2.인터넷옵션설정

    방송대의 강의를 제대로 받기 위해서 인터넷옵션에서 몇 가지 설정을 하도록 합니다. 익스플로러 8인 경우에
    메뉴들이 안 보이는 분들은 키보드의 Alt 키를 누르시면 메뉴들이 보입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터넷옵션 선택(메뉴 중, 도구-인터넷옵션 클릭)

    • 일반-검색기록의 삭제 클릭.
      • 검색기록 삭제 창 확인 : 임시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체크 표시 후
      • 삭제 클릭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기록 삭제(인터넷옵션-일반-검색기록의 삭제 클릭)

    • 일반 - 검색기록의 설정 클릭
      • 저장된 페이지의 새 버전 확인 : 페이지를 열 때마다 선택
        ·사용할 디스크공간 : 50
        ·페이지보관일수 : 1
      • 확인 클릭

      검색기록의 설정(인터넷옵션-일반-검색기록의 설정 클릭 후 1.페이지를 열 때마다:선택 2.사용할 디스크 공간:50 3.페이지 보관 일수:1)

    • 보안 - 보안설정을 기본수준으로 클릭
      • 인터넷 , 로컬 인트라넷 , 신뢰할수있는 사이트 각각 영역을 선택 - 기본수준으로 클릭
        (클릭이 안될시 이미 활성화 된것임)

      보안설정 기본수준(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의 기본수준 클릭)


    • 보안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사이트 클릭
      •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 필요(S) 체크 해제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에
        *.knou.ac.kr 입력 - 추가클릭-닫기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추가(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의 사이트 클릭 후에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knou.ac.kr 추가 후 닫기)


    • 개인정보 - 팝업차단 사용(B) 에 체크박스 해제

      팝업차단 허용(인터넷옵션-개인정보-팝업차단 사용 에 체크박스 해제 후 확인)


    • 고급 - UTF-8 URL 보내기 체크박스 해제

      UTF-8 URL보내기 해제(인터넷옵션-고급-UTF-8 URL 보내기 체크박스 해제 후 확인)

    인터넷 옵션 설정을 마친후 -웹 브라우저 창응 전부 닫으신후 다시 창을 열어서 확인하여야 함.

    2. 윈도우10 사용자 홈페이지 이용 안내 보기
    윈도우10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IE11)”과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두개의 인터넷 브라우저가 기본 탑재되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 아이콘,Microsoft Edge 아이콘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사용을 권장합니다.

    1. 윈도우10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방법

    • ① 윈도우10 왼쪽 하단 시작메뉴 아이콘 옆, “웹 및 Windows 검색”에 “IE”를 입력
    • ② 검색된 내용 중 “Internet Explorer”(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선택

      윈도우 하단 IE 입력-(Internet Explorer)를 선택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 및 IE11 아이콘의 작업 표시줄 고정 방법은 “윈도우10에서 IE11로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 방법” [참조1]

      원활하게 정보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호환성 보기 설정과 신뢰할 수 있는 웹사이트 설정이 필요합니다. [참조2]

    2. “Microsoft Edge”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접속할 경우

    • 엣지(Edge)에서는 액티브 엑스(ActiveX)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일부서비스(인터넷증명발급, 학적변동신청, 인터넷 방송강의시청 등)의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 엣지(Edge)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홈페이지에 연결했을 때, 다음 그림과 같이 표시될 경우,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를 선택하면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이 실행되어 정보서비스를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Edge 브라우저에서 (Internet Explorer에서 열기) 클릭

    [참조1] 윈도우10에서 IE11로 기본 웹 브라우저 설정방법



       • 기본 웹브라우저 설정
    • ① Windows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측 버튼을 클릭 후 ‘제어판’을 선택
    • ② 컴퓨터 설정 변경에서 ‘프로그램 클릭’
    • ③ ‘기본 프로그램 설정’ 클릭
    • ④ ‘Internet Explorer' 클릭
    • ⑤ ‘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클릭
    • ⑥ 확인

    제어판선택-컴퓨터설정 변경에서 프로그램 클릭-기본프로그램 설정 클릭-Internet Explorer클릭-이 프로그램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 클릭-확인



       • IE11 아이콘 작업 표시줄 고정하기
    • ① 좌측 하단 시작메뉴 아이콘 바로 옆의 ‘웹 및 Windows 검색’에서 “IE” 입력
    • ② 검색결과 “Internet Explorer”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③ “작업 표시줄에 고정”을 선택
    • ④ 작업 표시줄에 아이콘이 나타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웹 및 Windows 검색에서 IE 입력-Internet Explore”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작업 표시줄에 고정선택-아이콘 확인

    [참조2] 호환성 보기 설정 및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방법



       • 호환성 보기 설정
    • ① 오른쪽 맨 위 모서리부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클릭
    • ② ‘호환성 보기 설정(B)’ 메뉴 클릭
    • ③ [호환성 보기 설정] 창의 입력창에 “knou.ac.kr” 입력
    • ④ ‘추가(A)’버튼 클릭
    • ⑤ ‘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W)’ 에 “knou.ac.kr”이 추가됩니다.
    • ⑥ ‘닫기(C)’버튼 클릭

    호환성보기 설정-이 웹 사이트 추가에 knou.ac.kr 입력-추가버튼 클릭-호환성 보기에 추가한 웹사이트에 knou.ac.kr이 추가됩니다-닫기



       •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등록
    • ① 오른쪽 맨 위 모서리부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 클릭
    • ② ‘인터넷 옵션(O)’ 메뉴 클릭
    • ③ [인터넷 옵션 창]의 ‘보안’탭 선택
    • ④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 ⑤ ‘사이트(S)’ 버튼 클릭
    • ⑥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D)’ 입력창에 “*.knou.ac.kr” 입력
    • ⑦ ‘이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검증(https:) 필요’에 체크 해제
    • ⑧ ‘추가(A)’버튼 클릭, ‘웹 사이트(W)’창에 “*.knou.ac.kr”이 추가됩니다.
    • ⑨ ‘닫기(C)’버튼 클릭
    • ⑩ ‘이 영역에 적용할 보안 수준(L)’ 설정 후, ‘확인’버튼을 클릭.

    인터넷 옵션 메뉴 클릭-보안 선택-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사이트 버튼 클릭-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 입력창에 *.knou.ac.kr 입력-확인 버튼을 클릭

    3. 학습자료실(교과목홈페이지) 이용시 환경 설정(필수) 보기

    1.시청환경점검프로그램설치

    • 시청환경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 실행 – 점검시작 클릭
    • 아래 화면처럼 빨간색으로 나온 문구 옆의 버튼들 클릭하여 문제 해결

      시청환경점검프로그램설치 시 빨간색으로 나온 문구 옆의 버튼들 클릭하여 문제 해결

    • 모든 내용이 정상으로 나오면 문제 해결
    • 로그인 후, 강의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4. 강의동영상, 음성 파일 다운 받을 때, 바로 실행이 되는 경우 보기

    다운로드 불가시 조치

    학습자료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려고 할 경우 컴퓨터의 환경설정이 열기로 설정되어 있을 경우 바로 실행이 되는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해 사용자 컴퓨터의 옵션을 변경해서 다운로드를 할 것이냐? 실행을 할 것이냐를 물어보도록 환경설정을 변경해 주는 아래의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해주시면 됩니다.

    • 레지스트리 등록파일     다운로드

      레지스트리 등록파일 다운로드하기

      압축을 푼 후, 해당 파일(downloadchoices_vista.reg)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 저장 후 열기 하여 압축을 푼 후, 해당 파일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
    • 아래 처럼 나오면 예 클릭,확인 클릭하면 설치 끝

      예 클릭,확인 클릭하면 설치 끝

    5. 강의매체가 멀티미디어인 경우 내용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경우(화면,판서,소리등 이상) 보기

    시청환경점검프로그램 설치

    멀티미디어 강의시 Active-X 컨트롤 설치가 나와요? 아래와 같이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 시청환경점검 프로그램     다운로드
    • 실행 – 점검시작 클릭
    • 아래 화면처럼 빨간색으로 나온 문구 옆의 버튼들 클릭하여 문제 해결

      시청환경점검 프로그램 설치 시 빨간색으로 나온 문구 옆의 버튼들 클릭

    • 모든 내용이 정상으로 나오면 문제 해결
    • 로그인 후, 강의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
    6. Internet Explorer10,11에서 멀티미디어강의 학습하기가 하얗게 되는 경우 설정 방법 보기

    Internet Explorer10,11버전에서 멀티미디어 강의 학습하기가 하얗게 되는 경우

    Internet Explorer10(줄여 IE)에서 멀티미디어 강의 내용이 아래와 같이 하얗게 나오는 경우 두 가지 경우에 따라 조치하시기 바랍니다.


    1.Internet Explorer10,11(줄여 IE)에서 멀티미디어 강의 화면(학습하기)이 하얗게 나오는 경우 설정 방법

    IE10,11에서 멀티미디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강의 내용이 하얗게 나오는 경우는 아래와 같이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 ① IE10,11 버전 메뉴 모음 활성화
      • IE 상단 메뉴모음이 보이지 않는 경우 이 작업을 수행
      • 상단의 푸른색 부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목록>메뉴 모음 클릭> 상단에 메뉴바가 나타남

        인터넷 익스플로러 상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메뉴 모음 클릭


    • ② IE 호환성 보기 설정 선택
      • 메뉴 > 도구 > 호환성보기 설정 클릭

        메뉴-도구-호환성 보기 설정 선택



      • 방송대 홈페이지인 경우 knou.ac.kr 표시되며, 다른 웹 사이트에서는 knou.ac.kr 직접 입력 > 추가 버튼 클릭

        호환성 보기 설정에서 이 웹 사이트 추가에 knou.ac.kr 입력 후 추가 버튼 클릭

    2. Windows7,8의 Internet Explorer10,11(줄여 IE)버전에서 멀티미디어 강의를 호환성 보기 설정을 했으나 안 되는 경우
    설정 방법

    Windows7,8의 IE 10,11에서 멀티미디어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IE에서 호환성 보기 설정에 knou.ac.kr 를 추가했으나 강의 내용이 하얗게 나오는 경우는 IE 10,11버전을 이전 버전(9.0)으로 되돌려야 합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이 방법으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① Windows7,8의 시작버튼-제어판-프로그램-프로그램 및 기능-업데이트 설치
      • Windows Internet Explorer 10,11이 설치된 메뉴를 찾는다.

        업데이트 설치 이미지(이름:Windows Internet Explorer 10)


    • ② 제거 메뉴 선택
      • Windows Internet Explorer 10,11이 설치된 메뉴의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

        제거 메뉴 선택 이미지(Windows Internet Explorer 10 선택 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제거 선택)



      • 제거 선택 및 진행

        제거 진행 이미지(이 업데이트를 제거하시겠습니까?-예 클릭)



    • ③ 제거 및 재시작
      • 제거 후 재시작하면 이전 버전으로 되돌아감

        제거 및 재시작 이미지(제거 후 지금 다시 시작 버튼클릭)


    7. DRM 이용가이드 보기
    8. TV강의(1M,500K)인 경우 문제해결방법 보기

    원격지원 연결

  •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아이디/비밀번호 확인
    제목 기능
    1. 아이디가 없어요. 아이디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보기

    아이디 등록 대상

    • 입학, 채용, 위촉 등으로 학교 구성원이 된 자
    • 졸업생, 제적생으로서 아이디를 삭제한 자
    • 아이디 시스템 개편(2011년 11월) 이전 ID 보유자로서 아이디 통합을 안 한 자

    1. http://www.knou.ac.kr 에 접속하여, 우측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 등록 버튼을 클릭 하세요.

    우측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아이디 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① 사용자 구분에서 해당하는 유형을 선택합니다.
        ② 인증방법 선택 후 그에 따른 정보와 학번, 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학번을 모를 경우 학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③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여부를 결정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방법 선택 후 그에 따른 정보와 학번, 휴대전화번호 등을 입력합니다. 학번을 모를 경우 학번 찾기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3. 기본적으로 보이는 정보가 맞는지 확인하고 필수정보를 입력한 후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아이디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가합니다. 아이디를 정할 때 신중하여야 합니다. 아이디에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유의합니다.

    비밀번호는 특수문자(!@#$%^&*)를 1자 이상 포함하여 9~15자로 만듭니다.

    E-mail과 SMS 수신 여부는 ‘거부’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개인정보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E-mail과 SMS 수신 여부는 ‘거부’로 설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관리(개인정보변경)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학번, 성명, 소속지역대학, 광역지역대학, 학과 입력

    2. 아이디 통합이 무슨 뜻인가요? 보기

    아이디 통합이란?

    • 우리 대학교는 2011학년도 중에 한 사람당 하나의 아이디(ID)만 쓰도록 시스템을 개편하였습니다. 시스템 개편 전에 여러 개의 아이디를 가졌던 사람은 대표 아이디를 정해야 합니다. 이를 아이디 통합이라고 합니다.
      로그인하면 아이디 통합 페이지가 나오는데 연락처 갱신과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에 동의하는 절차를 거칩니다. 시스템 개편 전에 아이디가 하나 있었던 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디 통합은 대표 아이디를 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새로운 아이디 시스템에 편입한다는 뜻도 있습니다.
    • 현재, 아이디 통합은 받지 않습니다. 시스템 개편(2011년 11월) 이전 아이디(ID) 보유자로서 아이디 통합을 하지 않은 분은 아이디 등록을 새로 하셔야 합니다.


    3. 사용자유형, 대표유형이 무슨 뜻인가요? 보기

    개념 도입 배경 및 체계

    • 우리 대학교는 2011년 11월에 사용자계정 시스템을 개편하였습니다. 한 사람당 하나의 아이디(ID)를 가지며 학교 구성원으로서 변동(입학, 채용, 위촉 등)이 있을 때 이에 해당하는 ‘사용자유형’을 추가하는 방식의 체계입니다.

    사용자유형이란?

    • 학생, 대학원생, 튜터, 외부강사(시간강사), 교직원 등의 사용자 구분을 말합니다. 학생의 경우 학적 상태(등록생, 졸업생, 제적생, 시간제등록생 등)가 실질적인 사용자유형이 됩니다. 학적이 여러 개 있으면 각각 별개의 사용자유형으로 봅니다.

    대표 유형이란?

    • 여러 개의 사용자유형을 보유하고 있을 경우 로그인 하여 기본적으로 사용할 유형을 말합니다. 홈페이지(로그인) 맞춤정보 화면 로그인 정보박스에 대표유형 정보가 표시됩니다. 대표유형 이외의 사용자유형은 로그인 정보박스 내 [나의 다른 계정 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대표유형을 사용자유형 추가 과정에서 혹은 개인정보관리(개인정보변경)에서 다른 유형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만약 졸업생 유형과 등록생 유형이 있는데 졸업생을 대표유형으로 하면 홈페이지 나의정보에 학습자료실이 없고 모바일 앱은 로그인부터 안 됩니다. 등록생으로 대표유형을 바꾸어준 상태에서 학교 홈페이지(학습자료실)와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4. 기존 아이디가 있는데, 재입학을 했어요.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보기
    • 기존의 아이디(ID)를 그대로 쓰면 됩니다.
    • 단, 아이디 시스템 개편(2011년 11월) 이전 ID 보유자로서 아이디 통합을 안 한 분은 아이디 등록을 새로 하셔야 합니다.
    5. 사용자 유형 추가는 어떻게 하나요? 보기
    • 아이디 통합을 하고 대표ID로 선택 안 된 ID에 해당하는 사용자 유형이 남아 있는 경우
    • 입학, 채용, 위촉 등으로 사용자 유형이 둘 이상이 되었을 경우
       사용자유형을 추가하고 대표유형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신·편입생 및 시간제등록생 입학의 경우 합격자 발표 후 시스템에서 ‘사용자유형추가’를 일괄 처리해줍니다.

    사용자 유형추가 절차

    • 1.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 한 후,
    • 2. 나의정보의 개인정보관리를 클릭하면 왼쪽 하단에 개인정보관리 서브메뉴가 펼쳐집니다.
    • 3. 사용자 유형추가를 클릭합니다.

    1.나의정보의 개인정보관리를 클릭하면 왼쪽 하단에 개인정보관리 서브메뉴가 펼쳐집니다. 2.사용자 유형추가를 클릭합니다.

    • 4. 추가할 유형이 학생일 경우 학생, 대학원생일 경우 대학원생을 선택합니다.
    • 5. 하단에 나타난 추가할 유형을 선택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3. 추가할 유형이 학생일 경우 학생, 대학원생일 경우 대학원생을 선택합니다. 4.하단에 나타난 추가할 유형을 선택 후 5.저장을 클릭합니다.

    학교에서 발송되는 SMS와 e-mail의 수신여부는 기본적으로'수신'으로 설정되며, 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관리] 화면에서 '거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6. 확인을 클릭합니다.

    6.확인을 클릭합니다.

    • 7. 사용자 유형이 추가되었다는 메시지의 확인을 클릭하면 사용자유형 추가가 완료됩니다.

    7.사용자 유형이 추가되었다는 메시지의 확인을 클릭하면 사용자유형 추가가 완료됩니다.

    • 8. 추가한 유형을 대표유형으로 지정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8.추가한 유형을 대표유형으로 지정할 것인지 여부를 묻는 메시지 창이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 9. 키보드의 F5를 눌러 새로 고침을 하거나 로그아웃 이후 다시 로그인 하면 새로운 유형으로 추가된 계정이
         대표유형으로 선택되어 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10. 추후 대표유형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관리에서 다른 계정으로 대표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추후 대표유형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개인정보관리에서 다른 계정으로 대표유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시간강사로 위촉이 되었어요. 아이디를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 보기
    • 아이디가 없다면 아이디 등록절차에 따라 신규 아이디를 만들고, 기존 아이디가 있을 경우에는 기존 아이디로 로그인 후 직접 사용자유형을 추가하고 대표유형을 시간강사로 선택합니다.
    • 단, 아이디 시스템 개편(2011년 11월) 이전 ID 보유자로서 아이디 통합을 안 한 분은 아이디 등록을 새로 하셔야 합니다.
    7.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기

    우리 대학교에서는 비밀번호를 사용자에게 따로 보여주지 않습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다면 비밀번호 찾기나 분실신고를 통해 임시 비밀번호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비밀번호 찾기

        ① http://www.knou.ac.kr 을 접속하여, 우측 로그인 영역의 비밀번호 찾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우측 로그인 영역의 비밀번호 찾기 버튼 영역을 클릭합니다.

        ② 질의응답, 휴대폰, 이메일, 아이핀(i-Pin) 중 본인인증방법을 선택하세요.
    • ex) 질의응답을 선택한 경우 이름, ID(아이디)를 입력하세요.
    • 입력한 정보를 확인한 뒤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 질의어 1, 2에 대한 답변이 아이디 사용자 개인정보관리에 있는 답변과 일치하면 임시비밀번호가 발급되며 임시비밀번호를 복사한 후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비밀번호 찾기 영역에서 이름,ID,본인인증방법 선택 및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③ 찾기 결과를 확인하세요.

    비밀번호 찾기 결과 확인(성명,임시비밀번호)

        ※ 입력 잘못이나 학교에 본인인증 정보를 등록하지 않았다면 비밀번호 찾기가 안 되므로 유의하여 시도하십시오.

    2. 비밀번호 분실신고

        ① http://www.knou.ac.kr 을 접속하여, 우측 로그인 영역의 비밀번호 찾기 텍스트를 눌러 화면이 전환되면 비밀번호 분실신고
            탭을 선택하세요.

        ② 학번과 연락처를 입력하고 학번을 확인할 수 있는 학생증 이미지 파일을 첨부합니다.
    • 담당자가 신분확인을 하고 나서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로 임시 비밀번호를 전송합니다.

    비밀번호 분실신고에서 사용자유형,이름,학번,연락가능 전화번호,임시비밀번호 발송이메일,학생증을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8. 아이디를 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없나요? 보기

    1. http://www.knou.ac.kr 을 접속하여, 우측 로그인 영역의 아이디 찾기 버튼을 선택하세요.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영역을 클릭합니다.

    2. 사용자 구분, 본인인증방법을 선택합니다.

    • ex) 학생의 경우 학번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 누르면 각 인증방식의 팝업 창이 뜨는데 안내대로 진행합니다.

    ID 찾기 영역에서 사용자구분,학번,본인인증방법 입력 후 확인버튼 클릭

    3. 찾기 결과를 확인하세요.

    • 휴대폰, 아이핀 인증 시

    휴대폰, 아이핀 인증 시 결과 확인(성명,ID)

    • 이메일 인증 시

    이메일 인증 시 결과 확인(사용자ID)

    4. 입력 잘못이나 학교에 본인인증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다음의 메시지가 나옵니다.

    • 휴대폰, 이메일 인증 시

    휴대폰,이메일 인증 시 실패 이미지(사용자 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 아이핀 인증 시

    아이핀 인증 시 실패 이미지(학교시스템에 i-PIN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입력하신 정보와 일치하는 사용자 정보가 없습니다.)

    원격지원 연결

  • 로그인 문제 해결

    로그인 문제 해결

    로그인 문제 해결
    제목 기능
    1. Internet Explore 9(OS : 64bit)에서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보기

    1. Internet Explore 에서 도구->인터넷 옵션을 선택합니다.

    메뉴-도구-인터넷 옵션 선택

    2. 보안탭을 선택한 후,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를 선택한 뒤,사이트 버튼을 선택하세요.

    •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 필요(S) 체크 해제, 영역에 웹사이트 추가에 *.knou.ac.kr 입력 - 추가클릭-닫기

    인터넷옵션-보안-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사이트 클릭-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knou.ac.kr 추가 클릭-닫기 클릭

    2. 로그인 정보가 없습니다. 보기

    1. 증상 화면(학사정보 이용 시 발생)

    상단 학사정보메뉴 클릭

    2. 문제 해결

    • ① 메뉴-도구-인터넷옵션                                                     ①' 톱니아이콘-인터넷옵션

    메뉴-도구-인터넷옵션 클릭,톱니아이콘-인터넷옵션 클릭

    브라우저의 메뉴가 안 보일 때,

          - 브라우저 상단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메뉴모음’ 클릭

    Internet Explore 상단 우측 톱니아이콘-인터넷옵션 클릭

    • ② 인터넷 옵션(속성) -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버튼

    인터넷 옵션(속성) -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버튼 클릭

    • ③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에 체크하고 [삭제] 버튼 누름.

    임시 인터넷 파일,쿠키,기록에 체크하고 [삭제] 버튼 누름

    • ④ 인터넷 옵션(속성) 창 하단에 [확인] 버튼 누르고 열린 브라우저 창 모두 닫기
    • ⑤ 브라우저 다시 열어서 학교 홈페이지에 로그인

    원격지원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