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번호
730385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벤치마킹을 위해 말레이시아개방대학(OUM) 리더십 대표단 방문

작성자
박성은
조회수
325
등록일
2024.12.03
수정일
2024.12.03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벤치마킹을 위해 말레이시아개방대학(OUM) 리더십 대표단 방문


- 말레이시아개방대학 대표단 맞이...글로벌 원격교육 선도 입증

- 교육·행정 시스템 벤치마킹으로 아시아 원격교육 협력 강화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고성환/이하 방송대)는 지난 11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교육 및 행정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말레이시아개방대학(OUM) 32명의 대표단을 맞이했다.

 

 방문단은 Yon Rosli Daud 부총장이 이끌었으며, 교육혁신본부장, 마케팅본부장, 각 지역 학습센터장 등 고위 행정가와 교직원들로 구성됐다.

 

 OUM2020년 방송대의 UNESCO UNITWIN(유니트윈) 네트워크 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 특히 방송대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으로 말레이시아 고등교육위원회(MQA)로부터 원격교육 분야 최우수 평가를 받는 등 대외적 위상을 더욱 강화했다.

 

 OUM 총장은 공식 서한을 통해 이번 방문은 방송대의 모범적인 온라인 교육과 디지털 학습 혁신 등 운영방식에 대한 통찰을 얻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양기관 교류를 통한 유익한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우수한 원격 교육 및 행정 시스템 벤치 마킹, 온라인 학습 및 학생지원 서비스 등 핵심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 발전 기회를 창출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일정으로는 캠퍼스 투어, 해외 대학 복수 학위제 설명, 교과 과정 개발, 홍보팀 사례 발표 등이 포함됐다.

 

 국제협력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방송대의 원격교육 모델과 행정 시스템을 국제적으로 공유하는 중요한 기회였다앞으로 아시아 지역 원격교육 발전을 위해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